노비타 비데를 쓰다가 고장 났을 때 A/S 부르기 전에 셀프 점검 해보세요! 오늘은 노비타 비데 전원 안켜짐, 비데 깜빡임, 비데 버튼 먹통 등의 해결 방법 그리고 비데 초기화 방법을 소개합니다. 그리고 노비타 비데 A/S 신청 링크도 첨부하겠습니다. 바로 확인해보세요!
노비타 비데 사용 설명서 바로가기
노비타 비데 모델별 사용 설명서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 설명서를 클릭하면, 제품 설치, 사용법, 고장 신고 전 확인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비타 비데 전원 안켜짐
비데 전원 고장
버튼 조작부 LED 불이 모두 꺼져 있다면?
비데의 전원 플러그가 잘 꽂혀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헤어드라이기 등의 다른 제품을 이용해서, 정전 여부를 확인합니다. 전원이 정상적이라면, 비데의 전원플러그를 뺐다가, 30초 후에 다시 꽂아줍니다. 그래도 비데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는다면, 상담 및 서비스 문의를 해야 합니다. (맨 아래의 A/S 서비스 확인)
노비타 비데 깜빡임, 센서 고장 해결하기
전체 램프가 깜빡이는 것은, 비데 내부 물탱크의 수위가 낮아짐을 의미합니다. 전원 플러그를 뺐다가 30초 후 다시 연결해야 합니다. 그리고 수압 램프가 점멸합니다. [세정] 버튼을 누르면 탱크로 급수되고, 물이 다 차면 램프 점멸이 해제됩니다. 같은 증상이 반복되면, 상담 및 서비스 문의해야 합니다.
온수 램프 깜빡임
1. 온수 램프 중 ‘고’ 깜빡임
물 공급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아 보일러가 과열되었다는 신호입니다.
[세정] 버튼을 눌러 줍니다. 노즐 아래로 (세척)물을 흘려주면서 보일러를 식혀 줍니다. 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단수 또는 물공급 문제입니다. 우선, 수도에서 물이 나오는지, 단수인지 확인해주세요.
2. 온수 램프 중 ‘고’에서 가끔 깜빡임
위의 증상과 같이 보일러가 과열되었다는 신호입니다. 그리고 저수압 지역, 지하수 사용, 수압 모터 펌프 사용 환경에서 간혹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데로 압력되는 수압이 너무 낮아졌거나, 갑자기 낮았다 높았다 하면 짧은 순간 과열되어 안전장치가 동작하는 것 입니다. 이런 경우 온수설정을 ‘중’이나 ‘저’로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3. 온수 램프 중 ‘저’ 깜빡임
수도 밸브를 열고 전원 플러그를 뺀 후 (약 30초) 다시 연결합니다. 제품의 초기화가 진행됩니다. 만약, 계속 깜빡임 증상이 나타나면, 맨 아래의 A/S를 신청하세요.
4. 온수 ‘고중저’ 전체 깜빡임(탱크식 모델)
온수 전체 깜빡임 증상에 대한 해결방법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비타 비데 버튼 먹통
버튼 조작부 LED 불이 켜져 있고, 버튼이 동작되지 않는다면?
수압/온풍, 온수, 변좌, 절전, 탈취 버튼을 눌러 봅니다. LED 불이 움직이면, 착좌센서가 감지 되지 않는 것입니다. SEAT 왼쪽(앉아서는 오른쪽)에 착좌센서(피부감지센서) 위치 스티커를 3초 이상 눌러줍니다. 손이나 피부로 누른 후 [세정] 비데 버튼을 누르면 작동합니다. 그래도 비데가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는다면, 상담 및 서비스 문의를 해야 합니다.
노비타 비데 초기화
전원 플러그를 빼고 30초 후 다시 연결합니다. 노즐이 나왔다가 들어가면 초기화가 진행되는 것입니다.
노비타 비데 A/S 신청하기
노비타 비데 A/S 신청하기 및 신청 현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연결하기
고객센터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지역 대리점 조회하기
노비타 지역대리점을 바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노비타 공식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됩니다.
마치며
이상 노비타 비데 고장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전원 안켜짐, 버튼 깜빡임, 버튼 먹통, 비데 초기화 등 셀프 점검 해보세요. 그리고 같은 증상이 반복되면, 바로 A/S 신청 하세요. 감사합니다.
노비타 비데 전원 고장 났을 때 해결 방법은 무엇인가요?
비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먼저 전원 플러그가 제대로 꽂혀 있는지 확인하고, 헤어드라이기 등의 다른 제품을 사용해 정전 여부를 점검합니다. 전원이 정상이라면 비데의 전원 플러그를 뺐다가 30초 후에 다시 꽂아보세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데가 작동하지 않으면 상담 및 서비스 문의를 해야 합니다.
노비타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무엇인가요?
노비타 고객센터 대표번호는 1588-6560입니다.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9시부터 18시까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