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탕 칼로리 – 1인분, 야채만 그리고 마라탕 칼로리 높은 이유

마라탕은 얼얼하고 매운맛이 특징으로, 중국 음식입니다. 매운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음식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마라탕 칼로리를 알려드립니다. 1인분, 야채만, 면만, 국물만 등 그리고 마라탕 칼로리 높은 이유까지 소개합니다.

● 마라탕 칼로리

마라탕 열량, 야채만, 면만, 국물만 열량을 알려드립니다.




 

○ 마라탕 1인분 칼로리

일반적인 마라탕 1인분은 250g으로, 열량은 약 800kcal입니다.

 

○ 마라탕 야채만 칼로리

야채를 얼마나 먹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야채는 보통 버섯, 두부, 배추, 청경채 등이 들어갑니다. 일반적인 마라탕 야채만 열량은 100g당 70kcal 정도입니다.

 

○ 마라탕 면만 칼로리




 

면만 먹을 경우 100g당 약 200~300kcal입니다.

 

○ 마라탕 국물 칼로리

국물은 1인분 기준으로 약 180kcal 정도입니다.

 

● 마라탕 칼로리 높은 이유

마라탕은 일반 음식보다 칼로리가 높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은 피해야 하는 음식입니다. 칼로리가 높은 이유는 특유의 매운맛 국물을 내기 위해 기름과 조미료가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햄 등의 가공육과 당면이나 면의 탄수화물이 많아서 열량이 높습니다. 자극적인 음식이기 때문에 열량에 신경을 쓰고 섭취해야 합니다.

 

○ 마라탕을 먹으면 안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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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마라탕 칼로리와 칼로리 높은 이유를 알아보았습니다. 마라탕은 칼로리 이외에도, 매운맛으로 인해 위장 장애가 있는 분들은 주의하고 섭취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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