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덴부르크 증후군의 원인, 종류와 특징 그리고 진단과 치료법

바르덴부르크 증후군(Waardenburg syndromn)은 청력 장애와 함께 나타나는 피부, 머리카락, 그리고 눈의 색상 변화를 포함한 여러가지 증상들로 구성된 유전적 질환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 증후군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바르덴부르크 증후군

이 증후군은 D.Klein에 의해 처음 보고 되었고, P.J.Waardenburg에 의해 알려졌습니다.

전문가 답변 바로가기

 

○ 원인

이 증후군은 일련의 유전자 변이 때문에 발생합니다. 선천적인 청력 장애 질환입니다. 이 증후군이 일으키는 유전자들은 멜라닌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멜라닌은 우리 피부, 머리카락 그리고 눈의 색을 결정하는 데 주요합니다.

 

○ 종류와 특징

이 증후군은 네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각각의 타입들은 공유하는 몇 가지 공통된 특징들이 있지만, 심장 및 소화기계 관련 문제와 같은 다른 문제를 가진 경우도 있습니다.




 

○ 진단과 치료법

이 증후군은 가족력이나 임상 증상을 고려하여 진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양측성 난청, 홍채색의 차이나 외모상의 다른 명확한 신체적 특징으로 인해 양성 판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이 증후군을 확실히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청각 장애가 있는 경우, 가능한 조기에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개개인의 증상에 따라서 개별적인 문제를 관리하거나 완화시켜줍니다.

 

이상 바르덴부르크 증후군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이 증후군은 복합적이고 다양한 증상을 가진 유전적 질환입니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수 :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