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식기세척기 에러코드 E03/FE/LC/4C/5C/HC/3C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삼성 식기세척기 에러코드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아래의 오류코드에 대한 해결 방법을 확인하고, 조치가 안될 경우에는 제품 점검이 필요합니다. 삼성전자 서비스의 전화 상담 예약하기, 챗봇 상담하기, 출장 서비스 예약하기 링크를 연결했으니 참고해주세요.




● 삼성 식기세척기 에러코드

○ 해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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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파란색 버튼을 누르면, 에러코드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음과 같은 에러코드가 표시되면, 해결 방법에 따라 조치하세요. 문제 증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전문 엔지니어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오류 코드 해결 방법
E03, FE, LC (누수 점검)
  • 누수 현상이 나타날 때 표시되는 누수 점검 에러 코드입니다.
  • 수도 밸브 연결부가 누수되는 경우, 밸브를 잠그고 전원을 차단한 다음에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4C (급수 점검)
  • 전원을 껐다가 켜서 처음부터 다시 동작시키거나 [시작] 버튼을 눌러 재동작 시켜야 합니다.
  • 코드 표시가 된 상태에서 배수가 동작되는 경우, [시작] 버튼 입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배수 완료 후에 [시작] 버튼이 입력 가능합니다.
  • 수도 밸브가 잠겨있거나, 급수가 중단되었거나, 급수 연결밸브나 관리 동결되었거나 이물질에 의해 막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 문제가 계속되면 수도밸브를 잠근 후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5C (배수 점검)
  • 전원을 켰다가 켜서 처음부터 다시 동작시키거나 [시작] 버튼을 눌러 재동작 시켜야 합니다.
  • 코드 표시가 된 상태에서 배수가 동작되는 경우, [시작] 버튼 입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배수 완료 후에 [시작] 버튼이 입력 가능합니다.
  • 수도 밸브를 잠근 후 배수관이 막히거나 접혀 있지 않은지 확인해야 합니다.
  • 필터가 막혀 있는지 확인하고, 문제 증상이 계속되면,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HC (고온 발열 점검)
  • 식기세척기를 비운 상태에서 세제를 넣고 세척 코스를 실행해야 합니다.
  • 문제 증상이 계속되면, 전원을 차단하고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3C (펌프 동작 점검)
  • 전원을 껐다가 켜서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문제 증상이 계속되면,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 삼성전자서비스

○ 전화 상담 예약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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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파란색 버튼을 누르면, 삼성전자서비스 전화 상담 예약하기에 바로 연결됩니다.

  • 보유제품과 모델명(코드)를 입력하고, 상세 증상를 작성하면 전화 상담 예약이 완료됩니다.

 

○ 챗봇 상담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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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파란색 버튼을 누르면, 챗봇 상담하기에 바로 연결됩니다.

  • 챗봇으로 상담받고, 추가적으로 전문 상담사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 전문 상담사 채팅 업무 시간은 평일 9시 ~ 18시 (점심시간 12시 ~ 13시) 입니다. 주말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 출장 서비스 예약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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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파란색 버튼을 누르면, 출장 서비스 예약하기에 바로 연결됩니다.

  • 출장 서비스 예약은 회원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미지

위의 파란색 버튼을 누르면, 삼성 홈페이지에 바로 연결됩니다.

 

이상으로 삼성 식기세척기의 에러코드 및 해결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문제 증상이 계속되면, 즉시 상담이나 출장 서비스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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