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 한송이 칼로리, 하루 섭취량, 놀라운 효능 그리고 보관법

제철 포도는 달콤한 맛과 상큼한 식감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과일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포도 한송이 칼로리, 하루 섭취량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포도를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놀라운 효능 그리고 보관법 까지 자세히 알아봅니다.

■ 포도의 놀라운 효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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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파란색 버튼을 누르면, 포도 영양소와 효능에 대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포도는 여름과 가을이 가장 제철인 과일입니다. 이때 수확된 포도는 진한 색상과 부드러운 맛을 지니며, 영양소가 풍부해서 건강에도 매우 좋습니다. 포도에는 칼슘, 철분, 마그네슘, 비타민 C, 비타민 K 등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포도는 식사 전후 혹은 간식으로 먹을 수 있는데, 드라이 포도, 생과일, 주스, 와인 등 다양한 형태로 섭취할 수 있는 매력적인 과일입니다.
  • 하지만 포도는 수확된 이후 저장과 운송시 손상을 입기 쉬우므로 유통기한이 짧습니다. 따라서 신선한 상태로 먹는 것이 좋으며, 포도의 보관법과 제철에 관해 꼼꼼하게 알고 구입하여 먹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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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파란색 버튼을 누르면, 포도 영양성분에 대해 영양사 답변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포도 한송이 칼로리

포도 한송이마다 크기가 다릅니다. 포도는 100ml당 약 60kcal 정도 입니다. 한송이 무게를 600g으로 가정해보면 한송이 칼로리는 약 360kcal 정도입니다. 보통 밥 한공기보다 높기때문에 다이어트하는 분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 포도 보관법과 씻는법

보관법과 씻는법을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 보관법




1. 냉장 보관법

포도는 실온 보다는 냉장고에서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세척하지 않고 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포도를 씻지 않고 그대로 보관해야 더 신선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포도를 보관할 때는 흔들거나 자극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포도 속에 담겨있는 수분으로 인해 물이 고이고, 부드러워져 빠르게 상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포도는 외부 충격을 주지 않도록 조심해주세요.

신선한 포도 보관법으로는 반드시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해주세요. 공기가 닿게 되면 포도가 빨리 상하기 때문에 밀폐용기를 사용하여 최대한 공기가 닿지 않게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로 보관용기가 없다면, 랩으로 감싼 후 냉장고에 보관해야합니다.

 

2. 냉동 보관법

포도는 냉장 보관이 좋지만,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냉동 보관도 가능합니다.

포도를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제거한 후, 한 알씩 떼어서 지퍼백에 냉동 보관합니다. 냉동 보관한 포도는 잼이나 주스, 스무디 등을 만들어 먹기 좋습니다.

 

□ 씻는법




1. 손질해주세요

포도를 씻기 전에 포도송이와 잎사귀를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손질하여 먹으면 포도를 더욱 쉽게 씻고 섭취할 수 있습니다.

 

2. 차가운 물에 담가 씻어주세요

차가운 물에 밀가루나 식초, 베이킹소다 등을 타서 포도를 넣고 약 5분 정도 담가서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포도를 흐르는 물 아래에 두면 쉽게 씻을 수 있지만, 흐르지 않는 물에 담가 씻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그러면 더욱 청결해지며, 화학물질 등 유해한 물질들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헹궈주세요

물에 담가 놓은 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헹구고 물기를 빼주면 됩니다. 포도송이가 달라 붙어있는 경우에는 물에 담가 씻는 후 바로 잘라내어 드세요. 이때 잘라내는 부분은 일정한 길이로 확인하여 잘나내면 더욱 깔끔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상 제철 포도 한송이 칼로리, 하루 섭취량, 놀라운 효능 그리고 보관법까지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포도는 제철에 먹는 것이 가장 맛있고 영양소가 많으니, 이때 서둘러 맛있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포도를 씻는 데는 물에 담그는 것이 가장 좋고, 보관할 때는 냉장고에 보관하여 드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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