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수도요금 조회, 고객번호 찾기, 이사 정산 방법, 자가검침 등을 소개합니다. 홈페이지나 바로가기 버튼에 연결 링크를 걸어 놓았으니, 클릭하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
○ 고객센터 전화번호
120 다산콜센터로 전화하면 됩니다.
○ 고객센터 홈페이지
아리수 사이버 고객센터 홈페이지는 위의 파란색 버튼을 누르면 바로 연결됩니다.
○ 수도요금 조회하기
- 고객번호, 수용가명, 납기년월을 입력해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 현재월의 요금 자료는 요금이 확정되는 14~15일부터 조회가 가능합니다.
- 선택한 납기년월과 관계 없이 미납분이 있는 경우, 조회 목록에서 나타납니다.
- 위의 파란색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수도요금 조회로 연결됩니다.
○ 내 고객번호 찾기
- 수도요금 [조회] 옆 버튼인 [고객번호 찾기]를 누르면 됩니다.
- 지번주소나 도로명 주소로 검색하여 사용자명을 입력하면, 고객번호가 확인됩니다.
- 사용자명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소유자(사용자) 명의 변경한 후 이용하면 됩니다.
○ 이사 정산하기
- 위의 파란색 버튼을 누르면, 이사 정산 원스톱 서비스로 바로 연결됩니다.
- 이사 시까지 발생한 수도요금을 사용자가 직접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습니다. 이사 가는 당일 계량기를 확인해야 합니다.
- 이사 전 사전해지서비스를 해지하고, 명의를 변경해야 합니다. 사전해지서비스는 자동납부, 전자고지, 자가검침, 검침일 안내, 수도요금 바로알림, 시각장애인 요금 안내를 말합니다.
○ 자가검침
- 위의 파란색 버튼을 누르면, 자가검침 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자가검침시 일부요금을 감면할 수 있고 부과될 요금을 사전에 알려드립니다.
이상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 전화번호와 홈페이지 안내, 수도요금 조회방법, 내 고객번호 찾기, 이사 정산 서비스, 자가검침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