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정수기 냉수 안나옴(온수, 얼음) 소리 날 때 해결방법

오늘은 sk매직정수기 고장 해결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서비스센터 연락 전, 먼저 자가 점검을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바로 sk매직정수기 냉수 안나옴(온수, 얼음) 소리 날 때 해결방법 그리고 서비스센터 방문예약 방법까지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sk매직정수기 물 안나옴 해결하기

SK 정수기의 물 안나옴 증상에 대한 자가조치 방법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k매직정수기 냉수 안나옴

먼저 냉수와 온수 버튼이 잠겨있지 않은지 확인해야 합니다. 자물쇠 모양이나 열쇠 모양, 온수 잠금, 냉수 잠금 등 잠금 램프가 점등 되어 있는 경우에는 사용하려는 기능이 잠겨있을 수 있습니다. 버튼이 작동하지 않을 경우, 전원 코드선을 분리한 뒤 20초 후 재연결하여 작동합니다.

온수 안나옴

직수형 정수기의 경우 온수 버튼이 잠긴 상태에서는 온수 버튼이 선택되지 않아 물을 출수 할 수 없습니다. 온수 잠금 램프에 불이 들어와 있는 경우 잠금을 해제 후 사용해주세요.

얼음 안나옴

SK 얼음정수기의 얼음 출빙 불량 자가조치 방법을 영상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램프 점등 상태 점검

  • 얼음 ON/OFF 램프 또는 얼음 모양 램프가 켜져 있어야 얼음을 출빙할 수 있습니다. 얼음 램프 점등 상태를 점검해야 합니다.
  • [얼음] 버튼 또는 [얼음] + [출빙] 버튼을 5초 이상 길게 누르면 제빙 기능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2. 얼음 출빙 버튼

  • 얼음 잠금 또는 전체 잠금 램프가 켜져 있는 경우 출빙할 수 없습니다. 버튼 잠금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 잠금 상태가 아니라면, 출빙 버튼을 10초 이상 길게 누르고 확인해야 합니다.

3. 사용량 확인

  • 냉수 우선 적용 프로그램으로 냉수를 사용하는 동안에는 얼음의 생성이 지연됩니다. 냉수를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약 1~2 시간 이후에 확인해야 합니다.

4. 물 공급 확인

  • 정수기의 물이 공급되는지 확인해주세요. 정수기의 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중간 밸브 및 수도 밸브의 잠김 상태 또는 급수 호스의 꺾임, 눌림 등의 현상이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5. 전원 코드

  • 위의 내용을 확인했으나 얼음이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정수기의 전원코드선을 분리합니다. 그리고 30초 후 재 연결하여 얼음 ON 버튼이 점등된 상태로 2시간 후 얼음을 사용해야 합니다.

차갑거나 뜨겁지 않은 경우

SK 정수기의 냉수 미지근 현상에 대한 자가조치 방법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냉수/온수 램프 확인

  • 냉수나 온수 램프가 꺼져 있으면, ON 버튼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 냉수 램프가 점등된 상태라면, 점원 코드선을 분리한 후 10초 후 재 연결하여 확인해야 합니다. (단, 탱크형 정수기 모델은 전원 코드선 재 연결 후 1시간 뒤 확인해야 합니다.)

2. 온도 확인

  • 냉수의 경우 여름철에는 급수되는 수도 주변 환경에 따라서 온도가 상승되어 냉수 온도가 미지근할 수 있습니다. 종이컵으로 두번째 잔을 출수하여 냉수 온도를 확인해주세요.

3. 많은 물을 사용한 경우

  • 1L 이상의 물을 한번에 사용했을 경우에는 냉각수가 차가워지는데 시간이 소요됩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냉수 사용량이 많으므로, 냉수가 미지근해진 경우 최소 1시간 이후 사용해야 해야 합니다.

4. 환경 점검

  • 정수기 주변의 환경을 점검해주세요. 정수기에서 발생하는 열기가 밖으로 순환되지 못하면, 내부가 과열되어 냉수가 미지근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벽면 또는 다른 가전제품으로부터 최소 10cm 이상의 여유 공간이 필요합니다.

 

sk매직정수기 소리 날 때

SK 정수기 고장 바로가기 이미지

SK 정수기의 소음에 대한 자가조치 방법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 흐르는 소리

모델에 따라 내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냉수 기능이 있는 정수기

냉수 기능이 있는 정수기의 내부에서 물 흐르는 소리가 날 경우

  • 냉각 상태를 만들기 위해 냉매가 액체와 기체로 변화되는 과정에서 물 흐르는 소리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때 물 흐르는 소리는 간헐적으로 발생되며, 냉수 기능을 꺼둔 상태에서는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2. 얼음 정수기

SK 정수기 고장 바로가기 이미지

SK 얼음 정수기의 소음 발생 원인 및 자가조치 방법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얼음을 만들기 위해 물이 유입되거나 보관 중인 얼음이 녹아서 발생한 물에 의해 발생한 소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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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전화번호

대표번호 1600-1661
  • 고객센터 운영 시간 : 평일 9시 ~ 18시 / 토요일 9시 ~ 13시 / 일요일 공휴일 휴무

 

이상 sk매직정수기 냉수 온수 얼음 안나옴 증상과 소리 날때 증상의 해결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자가점검 해보고 동일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위의 서비스센터 a/s 방문 예약을 신청해시길 바랍니다.

sk매직 정수기 얼음 안나올때 해결 방법이 궁금합니다.

얼음 출빙 불량일 때 자가 점검 방법은 5가지입니다. 얼음 램프 점등 상태를 점검, 얼음 버튼 잠금 상태 점검, 얼음 사용량 점검, 물 공급 점검, 전원 코드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sk매직 정수기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궁금합니다.

sk매직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00-1661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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