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sk매직정수기 고장 해결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서비스센터 연락 전, 먼저 자가 점검을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바로 sk매직정수기 냉수 안나옴(온수, 얼음) 소리 날 때 해결방법 그리고 서비스센터 방문예약 방법까지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sk매직정수기 물 안나옴 해결하기
SK 정수기의 물 안나옴 증상에 대한 자가조치 방법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k매직정수기 냉수 안나옴
먼저 냉수와 온수 버튼이 잠겨있지 않은지 확인해야 합니다. 자물쇠 모양이나 열쇠 모양, 온수 잠금, 냉수 잠금 등 잠금 램프가 점등 되어 있는 경우에는 사용하려는 기능이 잠겨있을 수 있습니다. 버튼이 작동하지 않을 경우, 전원 코드선을 분리한 뒤 20초 후 재연결하여 작동합니다.
온수 안나옴
직수형 정수기의 경우 온수 버튼이 잠긴 상태에서는 온수 버튼이 선택되지 않아 물을 출수 할 수 없습니다. 온수 잠금 램프에 불이 들어와 있는 경우 잠금을 해제 후 사용해주세요.
얼음 안나옴
SK 얼음정수기의 얼음 출빙 불량 자가조치 방법을 영상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램프 점등 상태 점검
- 얼음 ON/OFF 램프 또는 얼음 모양 램프가 켜져 있어야 얼음을 출빙할 수 있습니다. 얼음 램프 점등 상태를 점검해야 합니다.
- [얼음] 버튼 또는 [얼음] + [출빙] 버튼을 5초 이상 길게 누르면 제빙 기능을 ON/OFF 할 수 있습니다.
2. 얼음 출빙 버튼
- 얼음 잠금 또는 전체 잠금 램프가 켜져 있는 경우 출빙할 수 없습니다. 버튼 잠금 상태를 확인해주세요.
- 잠금 상태가 아니라면, 출빙 버튼을 10초 이상 길게 누르고 확인해야 합니다.
3. 사용량 확인
- 냉수 우선 적용 프로그램으로 냉수를 사용하는 동안에는 얼음의 생성이 지연됩니다. 냉수를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약 1~2 시간 이후에 확인해야 합니다.
4. 물 공급 확인
- 정수기의 물이 공급되는지 확인해주세요. 정수기의 물이 나오지 않는다면 중간 밸브 및 수도 밸브의 잠김 상태 또는 급수 호스의 꺾임, 눌림 등의 현상이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5. 전원 코드
- 위의 내용을 확인했으나 얼음이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정수기의 전원코드선을 분리합니다. 그리고 30초 후 재 연결하여 얼음 ON 버튼이 점등된 상태로 2시간 후 얼음을 사용해야 합니다.
차갑거나 뜨겁지 않은 경우
SK 정수기의 냉수 미지근 현상에 대한 자가조치 방법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냉수/온수 램프 확인
- 냉수나 온수 램프가 꺼져 있으면, ON 버튼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 냉수 램프가 점등된 상태라면, 점원 코드선을 분리한 후 10초 후 재 연결하여 확인해야 합니다. (단, 탱크형 정수기 모델은 전원 코드선 재 연결 후 1시간 뒤 확인해야 합니다.)
2. 온도 확인
- 냉수의 경우 여름철에는 급수되는 수도 주변 환경에 따라서 온도가 상승되어 냉수 온도가 미지근할 수 있습니다. 종이컵으로 두번째 잔을 출수하여 냉수 온도를 확인해주세요.
3. 많은 물을 사용한 경우
- 1L 이상의 물을 한번에 사용했을 경우에는 냉각수가 차가워지는데 시간이 소요됩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냉수 사용량이 많으므로, 냉수가 미지근해진 경우 최소 1시간 이후 사용해야 해야 합니다.
4. 환경 점검
- 정수기 주변의 환경을 점검해주세요. 정수기에서 발생하는 열기가 밖으로 순환되지 못하면, 내부가 과열되어 냉수가 미지근하게 나올 수 있습니다. 벽면 또는 다른 가전제품으로부터 최소 10cm 이상의 여유 공간이 필요합니다.
sk매직정수기 소리 날 때
SK 정수기의 소음에 대한 자가조치 방법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 흐르는 소리
모델에 따라 내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냉수 기능이 있는 정수기
냉수 기능이 있는 정수기의 내부에서 물 흐르는 소리가 날 경우
- 냉각 상태를 만들기 위해 냉매가 액체와 기체로 변화되는 과정에서 물 흐르는 소리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때 물 흐르는 소리는 간헐적으로 발생되며, 냉수 기능을 꺼둔 상태에서는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2. 얼음 정수기
SK 얼음 정수기의 소음 발생 원인 및 자가조치 방법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얼음을 만들기 위해 물이 유입되거나 보관 중인 얼음이 녹아서 발생한 물에 의해 발생한 소리입니다.
sk매직정수기 서비스센터 상담 방문예약하기
위의 파란색 버튼을 누르면, sk매직정수기 서비스센터 방문예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상담도 가능하니, 이용해보세요.
고객센터 전화번호
대표번호 1600-1661 |
- 고객센터 운영 시간 : 평일 9시 ~ 18시 / 토요일 9시 ~ 13시 / 일요일 공휴일 휴무
이상 sk매직정수기 냉수 온수 얼음 안나옴 증상과 소리 날때 증상의 해결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자가점검 해보고 동일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위의 서비스센터 a/s 방문 예약을 신청해시길 바랍니다.
sk매직 정수기 얼음 안나올때 해결 방법이 궁금합니다.
얼음 출빙 불량일 때 자가 점검 방법은 5가지입니다. 얼음 램프 점등 상태를 점검, 얼음 버튼 잠금 상태 점검, 얼음 사용량 점검, 물 공급 점검, 전원 코드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sk매직 정수기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궁금합니다.
sk매직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00-1661입니다.